선교 교실

[스크랩] 백지전도법

열국의 어미 2008. 6. 26. 22:51
출처 : 채수련
글쓴이 : 찬양의꽃 원글보기
메모 :

'선교 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지전도법

1. 백지접기

      - A4 용지를 반절 접기 한다.

      - 접혀진 반절 윗 부분을 밖으로 다시 반절 접기 한다.

2. 필요한 도구

      - 필기도구

      - 접혀진 백지 한 장

      -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과 기도하는 마음


접근

안녕하세요? 선생님 혹시 영생의 길을 알고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제가 성경 66권의 핵심적인 내용을 잠깐 말씀드려도 될까요?



복음 제시

1. 창조

(상단에 타원형을 그리면서) 태초에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 이라고 기록한다)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사람” 이라고 쓴다) 하나님은 사람을 사랑하고(화살표를 그리면서 그 위에 “사랑”이라고 쓴다) 사람은 하나님을 섬기면서(화살표를 그리면서 그 밑에 “섬김”이라고 쓴다)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2. 타락

그런데 어느날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죄를 짓게 되었습니다.(타원의 중앙에서 두 줄을 긋고 빌금을 친다)

그 죄를 인하여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왔다갔다 할 수 없는 커다한 장벽이 생겼습니다.

이것을 더 크게 그려보겠습니다.( 타원 밑으로 평행되는 선과 두 선을 그린다. 왼쪽에 “사람”이라고 쓰고 오른쪽에 “ 하나님”이라고 쓴다)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사람사이에 커다른 장벽이 생겼습니다.( 동시에 종이를 펼친다) 이 간격으로 하나님과 사람사이에 왔다갔다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사람사는 생활에 죄가 들어왔습니다.(사람 하단에 “죄”라고 쓴다)

그 죄는 행동으로 짓는 죄(예를 든다면 폭행, 도둑, 살인), 말로 짓는 죄(욕, 험담, 저주, 상처주는 말), 마음으로 짓는 죄(미움, 시기 질투),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는 죄가 있습니다.

그 죄로 인하여 인간생활에 여러 가지 불행한 일이 시작되었습니다.(죄 밑에다 “불행”이라고 쓴다) 여러 가지 불행한 일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 3가지만 든다면 질병, 사고, 전쟁입니다( 질병, 사고 전쟁을 쓴다). 이러한 불행한 일이 죄로 인하여 시작되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기를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말씀(롬6:23)이라고 하는데 결국 사람은 이렇게 불행한 삶을 산다가 결국 죽게 되죠(“ 죽음”이라고 쓴다)

그런데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게 됩니다.( “두려움” 이라고 쓴다)

왜냐하면 죽음이후에는 심판이 있기 때문입니다.( “심판”을 쓴다)

사람은 죽은 것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심판이 있다고 성경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후에는 심판있으리니(히9:27)

사람은 살면서 지은 죄에 대하여 심판(재판)을 받고 그 죄에 해당하는 형벌을 받게 됩니다.(형벌을 쓴다)

그 형벌은 불과 유황불못이 있는 (불과 유황불못 이라고 쓴다) 지옥(지옥이라고 쓴다)에서 떨어져 영원히 고통을 받는 것입니다.


3.하나님

그런데 성경에서는 하나님을 공의의 하나님(왼쪽 제일 위에 “공의”라고 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의롭기 때문에 죄 지은 인간을 반드시 벌을 주어야만 합니다.

똑같은 성경에서 하나님을 사랑의 하나님( 오른쪽 위에 “사랑”이라고 쓴다)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잘못한 인간을 지옥형벌에 보내기를 원하지 않는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죄지은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은 하나님의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4.예수님

(큰 간격 상에 균형을 맞추어서 십자가를 그리고 십자가 상단에 “예수그리스도”라고 쓴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내가 지은 죄와 내가 받아야 할 형벌을 다 감당하시고 ( 십자가 하단부에 “죄”와 “형벌”이라고 쓴다) 이 십자가에서( 다시 한번 십자가를 그린다) 피흘려 죽으셨습니다.(십자가 왼쪽에 “죽음”이라고 쓴다)

죽으실 때 예수님께서 “테텔레스타이” 라고 말씀하셨는데 이 말씀의 뜻은 내가 인간의 모든 죄값을 다 지불했다는 뜻입니다. 

예수님은 죽음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삼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화살표를 죽음쪽에서 오른쪽으로 그으면서 그 밑에 “3일”이라고 쓴다) 이것을 기독교에서는 혹시 무엇이라고 하시는 아십니까? 네 부활이라고 합니다. (“부활” 이라고 쓴다) 


5. 구원

그런데 성경 요한복음 5:24에서 말씀하시길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십자가 왼쪽 상단에 “듣고”를 기록한다)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 십자가 오른쪽 상단에 “ 믿고”라고 쓴다) 영생을 얻었고( 하나님 쪽 하단에 “ 영생”이라고 쓴다) 영생은 구원을 얻는다는 말과 같습니다.(괄호하면서 “구원”이라고 쓴다).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심판 ■” 라고 쓴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사망 →생명”으로 기록한다 )

이제는 지옥형벌이 아니라 아름답고 행복한 천국(“천국” 이라고 쓴다)을 선물로 주기를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6. 영접

지금까지 제가  성경 66권의 핵심적인 내용을 말씀드렸는데 이해가 가십니까?  예

그렇다면 지금까지 말씀드린 것이 만약에 사실이라면 선생님은 왼편( 왼쪽을 가르키고) 오른편(오른쪽을 가르킨다)중에 어느 편에 있기를 원하십니까?  오른편입니다.

아 그러세요. 그렇다면 제가 선생님을 오른편에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예


오른편에 있기 위해서는 선생님이 한 일이 한가지입니다. 그것은 저의 기도를 한마디씩 따라하면 됩니다. 기도하실 때 믿는 마음으로 따라하셔야만 됩니다.

지금까지 제가 말씀드린 것을 복음이라고 하는데 이 복음을 제가 들려 줄 수 있습니다( “듣고”를 다시 한번 언더라인 한다) 그러나 선생님이 하실 한 가지 일은 믿는 마음( “믿고”를 다시 언더라인한다) 으로 따라 하는 것입니다.

믿는다는 것은 선생님의 죄로 인하여 선생님이 형벌을 받아야 하는데 예수님께서 선생님을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시고 삼일만에 다시 부활하신 다신 사실은 믿는 것입니다.

성경에 이르기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는 말씀이 있습니다(롬10:10)

선생님이 오른편에 있기 위해서는 믿음 마음으로 따라해야 합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입술의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저의 기도를 믿은 마음으로 따라 하시겠습니다.


“ 하나님 아버지 저는 죄인입니다. 저의 죄와 형벌을 대신하여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시고 삼일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습니다. 그 예수님을 내 인생의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합니다. 저의 마음에 들어와 저의 죄를 용서해주시고 저를 인도해주세요 앞으로 예수님만 믿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멘은 “동의합니다. 그렇게 되기를 원합니다” 는 뜻입니다.


선생님이 오른편에 있기 위하여 저의 기도를 따라하셨는데  선생님 질문하나 하겠습니다.

선생님은 이제 왼편 오른편중에 어느 편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오른편입니다”  왜 오른편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예수님을 영접하겠다고 믿음으로 기도했기 때문입니다” 네 맞습니다. 이제 선생님은 왼편과 상관이 없습니다. 이 선생님은 천국을 선물로 받을뿐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하나님의 자녀” 라고 쓴다)가 되었습니다.

성경에 이르기를 “ 영접하는 자 곧 그의 이름을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제 선생님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아름답고 행복한 삶(“행복한 삶”이라고 쓴다)을 살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7.구원의 확신

그런데 선생님 성경 요10:28,29에 말씀하시기를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볼펜이나 어떤 물건을 손에 쥐어 준다) . 이제 영생은 선생님의 것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영생은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라고 말씀하십니다. 선생님이 받은 이 영생은 취소되거나 없어지거나 무효가 되지 않습니다. 한번 호적에 올라가면 영원하듯이 천국호적에 하나님의 자녀로 기록되면 영원한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손목을 서로 잡고 상대방의 손가락 하나 하나를 떼어내면서 결국은 모두 놓게 만든다)

혹시 살아가면서 낙심하거나 실망하고거나 우리가 죄를 짓거나 실수할 때 아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께서 선생님의 삶을 붙잡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요10:28,29)

한번 하나님의 자녀는 영원한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앞으로 신앙생활 잘 하시길 바랍니다. 


8. 양육

그런데 선생님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놀라운 5가지 특권이 주어집니다.

먼저 성경을 읽을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집니다. 전에는 성경을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몰랐지만 이제는 성경이 어떤 내용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혹시 댁에 성경책이 있습니까? 있으시면 먼저 사복음서 중 마가복음이나 요한복음을 먼저 읽으십시오. 시편이나 잠언 말씀도 읽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가 엄마의 젖을 빨 수 있는 권리가 있고 그 젖을 통하여 잘 자라가는 것처럼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일고 들으므로 하나님의 자녀로 잘 자라갈 수 있습니다. 밥을 하루 세끼 먹듯이 꼭 성경을 하루에 한페이지라도 읽으시길 바랍니다.


둘째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집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입니다. 마치 자녀가 부모에게 필요한 것을 부탁하거나 사랑 고백한 것처럼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입니다. 전에는 기도할 때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기 때문에 응답해주지 않았지만 이제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응답해 주십니다.

기도할 때 다섯 손가락을 접으면서 기도하십시오.

(검지를 접으면서) 하나님 아버지

(엄지를 접으면서) 감사합니다

(중지를 접으면서) 용서해 주세요

(무명지를 접으면서) 도와주세요

(약지를 접으면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매일 아침과 잘 때 기도하시길 바랍니다.


셋째 예배드리는 특권입니다. 예배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저희 교회는 11시에 주일날 예배를 드립니다. 이번 주일날 11시 예배를 드리는데 괜찮으시겠죠?  예  그렇다면 제가 15분전에 문밖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넷째, 교제하는 특권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서로 사랑하고 교제를 나누는 것입니다.

저희 교회에서는 새 신자들이 모여서 교제 나누는 모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역모임이 있습니다.


다섯째, 전도하는 특권입니다. 이 기쁜 소식을 나 혼자만 알고 누리는 것이 아니라 식구나 친구들도 알고 누려야 겠죠? 혹시 알고 있는 분 중에 예수님을 알지 못한 사람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제가 이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개인 간증이나 자신의 신앙생활을 알린다.


감사합니다.

다시 기도하며 약속시간과 장소를 다시 확인하고 마친다.

[스크랩] 지구상에 아직 이런 종족이 살고 있다니  (0) 2008.06.26
[스크랩] 1907년 평양대부흥다큐멘터리  (0) 2008.06.26
[스크랩] 1954년 대구모습-미국인 선교사의 눈으로 본..  (0) 2008.06.26
[스크랩] 새 시대 새로운 전도법  (0) 2008.06.26
[스크랩] 크리스천의 이미지 메이킹은 전도를 위한 사명”  (0) 2008.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