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사랑을 받는 책은 저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혹시 우연한 기회를 타서 사랑을 받더라도 그 사랑을 유지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해야 한다. 이런 생각으로 1954년 처음 출간된 이래 반세기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기도의 능력』을 시작으로, E. M. 바운즈 시리즈를 새롭게 번역하는 일을 시작했다. 특별히 『기도의 능력』은 1953년 생명의말씀사가 창립된 직후 출판한 책이라서 더 의미가 있기도 했고, 개인적으로는 앞서 소개한 은사가 간곡하게 권하던 책들 가운데 첫 권이라 더 관심이 깊기도 했다.
……E. M. 바운즈의 책들은 그냥 한가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 아니다. 혹시 그렇게 시작했더라도 강력하게 다가오는 하나님의 임재의 느낌에 두려워 떨며 무릎을 꿇지 않을 수 없게 하는 책이다. 그러므로 확신하건대 누구든 읽고 난 후에는 결코 전과 같은 사람이 될 수 없을 것이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사람은 능력 있는 사람이다. 사람에게서 나온 능력이 아니라 위로부터, 하나님으로부터 온 능력으로 옷입은 사람이다. 이 시대는, 우리 교회는 간절히 그런 사람을 찾고 있다.
이제 무기력증에 빠진 영혼들과 교회를 하나님 앞으로 돌려세우는 강력한 도구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이 소중한 책을 내놓는다.
하나님이여, 하나님이 들어 쓰시는 기도의 용사들을 이 땅에 일으키소서!
인간의 가난함을 하나님의 풍부하심으로 채우는 힘 기도의 진실 기도는 하나님이 인간의 부족함을 채워 주시는 통로다.
"기도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얻기 위해 지정된 조건이다. 기도는 낮은 곳으로부터, 공허한 데서부터, 지상의 궁핍함으로부터 하늘의 높음으로, 충만함으로, 풍족함으로 향하는 호소이다."
기도에 관한 최고의 고전, E. M. 바운즈 기도 시리즈의 두 번째 책으로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신성한 일인 기도의 진정한 정체를 밝혀 줌으로써 권리이자 의무인 기도에 보다 충실하도록 도와준다. 1954년 처음 출간된 이래 40만 부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 시리즈의 한 권으로서 한층 더 참신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했다.
반세기 동안 수많은 독자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 온 이 시리즈의 면모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좀더 편안하게 읽고 쉽게 문의를 파악하도록 각 부의 적절한 분할과 소제목 배치에 숙고와 배려를 다하였다. 기도가 인간의 필요를 채워 주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임을 일찍이 통찰하고 그 기도로 일생을 풍요롭게 했던 기도의 위인들을 엄선하여 각 부의 말미마다 그들의 기적 같은 일대기와 그들이 체험한 기도의 놀라운 능력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더욱 실감 나게 기도의 진실을 깨우치고 그 복된 길을 따라 걸을 수 있을 것이다.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읽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화보를 함께 실었고, 더욱더 깊은 감동과 도전을 주도록 알차게 구성하였다.
| 목차 |
제1부 기도에 관한 진실 1. 기도는 왕자의 권리다 2. 기도는 가난함을 풍부하심으로 채우는 힘이다 3. 기도는 예배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 4. 기도는 인간이 할 수 있는 하나님의 일이다
제3부 성령과 기도 11. 성령 없는 기도는 헛되다 12. 성령은 기도를 돕는다 13. 성령은 대언자요 조력자다 14. 기도가 성령 시대의 문을 열었다
저자:E. M. 바운즈
E. M. 바운즈(Edward McKendree Bounds, 1835~1913)는 ‘기도의 사람’, ‘기도의 선지자’였다. 그는 언제나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7시까지 기도했다. 그는 기도하지 않고는 말씀을 보지 않았고, 기도하지 않고는 설교나 전도도 하지 않았다. 그가 저술한 기도 책들도 펜으로 기록한 것이 아니라 무릎으로 기록한 것이다. 기도를 강렬히 요청하는 그의 사자후獅子吼는 냉랭한 심령들에 불을 질러 기도의 골방으로 달려가게 한다. 그 열렬한 기도의 촉구와 기도의 능력에 관한 설복, 기도응답에 관한 확신의 권면은 100년 동안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그의 글은 한 세기 전의 글이라 하기에는 도저히 믿기지 않을 정도로 오늘날 우리에게도 영혼의 깊은 울림을 남긴다. 성경에 통달하고 인간의 본성을 꿰뚫는 그의 글은 우리의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갠다. 두뇌와 기교만으로 글을 써나가는 오늘날의 표피적인 영성작가들과는 궤를 달리한다. 그는 신앙의 본질을 파고들어가, 하나님의 음성을 대변하는 선지자의 영성을 가진 사람이다. 특별히 ‘E. M. 바운즈 기도 클래식’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이 책은, 그의 기도 사상의 가장 기초가 되는 중요한 책이다. 그래서 ‘기도의 심장’에 해당한다. 따라서 기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며, 어떤 자세로 기도해야 하며, 기도와 말씀의 상관관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힘 있게 다룬다. 기도의 눈물과 기도의 격전激戰을 통과한 기도의 베테랑이 우리를 참된 기도의 길로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