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방

[스크랩] 마틴 로이드존스의 회개

열국의 어미 2008. 8. 5. 13:55

 

마틴 로이드존스의 회개
 
 

 
 
마틴 로이드 존스의 시편 51편 강해

“회개하지 않은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된 적은 없습니다.
당신의 삶에 회개의 특징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표를 떼어 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_ 마틴 로이드 존스
 
부정한 죄인이 거룩하신 하나님을 만나는 길!
 
위대한 참회시 시편 51편을 강해한 이 책은, 로이드 존스가 1949년 10월 웨스트민스터 채플의 주일 저녁 강단에서 연속 4주에 걸쳐 설교한 것입니다.
 
시편 51편에는 시대를 초월해 참된 기독교적 체험의 진수라 할 수 있는 회개의 본질적 내용들이 매우 명확하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내용들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인이라 불릴 자격이 전혀 없습니다. 이 책은 죄에 빠진 인간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리 주님이시요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복음을 통해 죄인들을 위해 어떤 해결책을 준비해 놓으셨는지를 다소 충격적이리만큼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책에서 구원을 비롯하여 우리와 하나님의 관계라는 포괄적인 문제와 관련된 중요한 단계와 과정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우리와 하나님의 관계는 이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만큼 더없이 소중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만나는 법을 아는 일입니다. 시편 51편 강해설교에 그 비결이 완벽하게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을 만나기까지 거쳐야 할 일정한 단계와 과정을 알게 될 것이며, 죄와 타락의 깊은 구렁텅이에 빠졌던 사람이라도 새로 태어나게 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 책의 특징
 
탁월한 강해설교자 마틴 로이드 존스의 시편 51편 강해.
회개란 무엇이며 어떤 단계로 이루어지는지 명확하고 강력하게 설파함.
 

 
“삶에서 진정한 회심을 체험하고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를 맛본 사람들은 누구나 회개의 표징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회개 없는 구원은 없다고 서슴지 않고 말씀드립니다. 회개의 필요성이야말로 성경이 논쟁하지 않는 절대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성경은 회개를 말할 뿐입니다. 성경은 회개를 자명한 일로 여깁니다. 회개하지 않고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 가당키나 하겠습니까? 회개의 의미를 깨닫지 못하면서 기독교의 구원을 맛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16쪽) 
- 본문에서 
 

 
[로이드존스 홈페이지에서 펌]
 

김재윤

구약의 구원론

 

이 책에는 1949년 10월 웨스트민스터 채플 교회에서 4주에 걸쳐 주일 저녁마다 행한 시편 51편에 대한 설교들이 수록되어 있다.

잘 알려진 시편 51편은 구약의 회개론이라고 할 수 있는 시편이며, 성경적 구원론 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을 주는 중요한 시편이다.

 

본서에서 마틴 로이드 죤스 목사는 그 특유의 분석적이고도 철저한 강해를 통해서, 그의 산상설교집과 로마서 강해와 에베소서 강해와 더불어 시편 51편에 관한 기념비적인 강해서를 남겨 놓았다. 이 책을 통하여 독자들은 왜 그가 지난 교회사에서 비견할 수 없는 위치를 점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게 된다.

이 시편 51편은 우리들에게 너무나 잘 알려져 있는 시편인데, 4편의 설교들을 통하여 우리는 복음의 진수를 깨닫게 되며 시편 51편의 진정한 의미가 이러한 것이었구나 감탄하게 된다. 이 책에서 로이드 죤스 모가 는 자신의 강점인 그리스도인에 대한 정의와 성경적인 복음을 제대로 제시하고 있다.

 

로이드 죤스 목사는 이 시편 강해를 통해서 누구나 다윗과 같은 죄를 범할 수 있으며, 구원은 오직 은혜로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임을 역설하고 있다. 그 자신의 깊은 신앙 체험이 다윗의 정서와 영혼의 상태를 깊이 이해하게 했을 것이다.

이 책은 피상적인 복음의 이해에 현대 교회의 여러 문제들이 기인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로이드 죤스 목사는 이 책을 통하여 자신이 죄인임을 깨닫는 사람만이 소망이 있으며 그리스도인은 자신을 신뢰하지 않는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사람이며, 나을 수 없는 병을 지닌 사람이 고침 받은 후에 그 소식을 모든 사람들에게 알게 해 주기를 갈망하는 존재임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왜 로이드 죤스 목사의 사역을 통하여 놀라운 성령 하나님의 역사와 능력들이 나타났으며 그 열매들이 선했는지를 주목해야 한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본서에서 친히 그가 밝히고 있는 대로 성령 하나님께서는 진리의 영이시기 때문에 진리를 통해서만 역사하시기 때문이다.

 

현대 교회는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제자 훈련 등을 통하여 사람들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으며 이를 통해 교회의 침체를 해결하려고 한다. 그러나 강단에서 능력있는 복음이 전해지지 않는다면, 교회 개혁은 요원 한 일이 될 것이며 회심하는 영혼들을 얻기 힘들 것이다.

본서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구약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증대된다면 기쁜 일이 될 것이다. 로이드 죤스 목사는 스펄젼이 그러했듯이 구약과 신약 모두를 광범위하게 설교했으며, 그를 단순히 연속 강해 설교자로 피상적으로 이해하는 현실 속에서 비견할 수 없는 복음주의 지도자로서의 그의 역량과 지위가 새롭게 조명되어야만 할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저자의 신뢰받을 만한 본서를 기쁜 마음으로 추천한다.

 

출처 : 생명나무 쉼터
글쓴이 : 생명나무 원글보기
메모 :